티스토리 뷰

반응형

구강 멸균티슈, 비앤비 구강청결티슈-이 닦기 거부하는 24개월 아이


여러분...

한동안 이 잘 닦던 둘째...

다시 이 닦기를 거부하네요 ㅠㅠ

당연히 아기니까... 당연히 싫어하고 거부하는 게 맞는데... 

칭찬해 주며 잘한다 하며 치카치카 잘 하던 둘째 딸은 어디 가고 떼쟁이가 ㅠㅠㅠㅠㅠㅠ

오늘 아침은 악을 쓰고 우네요 ㅠㅠ 왜 그랬니?

어제부터 다시 구강 멸균티슈를 쓰기 시작했네요.ㅎㅎㅎㅎㅎㅎㅎ하하핳

원래 더 아기 때 썼던 육아용품이었는데 안 버리고 놔두길 잘했네요.......... 후

신박한 정리하면서 이건 다행히 안 버렸어요!!!!!!! 짝짝짝짝

저희 동네 약국에는 아무리 찾아도 구강 멸균티슈가 없어서 결국 인터넷에서 구입했답니다.



저는 비앤비 구강청결티슈를 구입 했는데요.

유기농 순면으로 되어 있고 무화학 성분에 정제수 100%, 

고압, 고온, 멸균 121도씨에서 만들었다고 돼 있네요.

겉면에도 나와 있듯이 0~2세까지 권장하는 건데 칫솔질을 못하는 아기의 

입속 구석구석 안심하고 사용하는 구강청결티슈라고 돼 있어요.

우리 둘째, 스스로 칫솔질을 정확하게는 못하지만 이제 칫솔 잡고 어느 정도 흉내는 내는데 ㅠㅠ

그래도 아직 만2세 꽉 안 채웠으니 ㅎㅎㅎㅎㅎㅎㅎ

아직은 아기니까....ㅎㅎㅎㅎㅎㅎㅎ

요 비앤비 구강청결티슈로 한동안은 닦아야 될 거 같네요.ㅠㅠㅎㅎㅎㅎㅎ



구강 멸균티슈를 사용하고 난 후 물로 헹구지 말고 입술이나 입안에 

상처나 습진이 난 경우에는 사용하지 말라고 돼 있어요.

그리고 유아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라고 하는데... 

다른 의미로 진짜 그래야 할 거 같아요. 

이제 키가 좀 컸다고 손에 닿는 곳에 있다 보니 

온 바닥에 저지레 ㅠㅠ 장난 ㅠㅠ 정리는 어미의 몫 ㅠㅠ



이렇게 비앤비 구강청결티슈로 쓱싹쓱싹 치카치카~

이것마저 꼭 다 하고 왼쪽 할 때는 거부 ㅠㅠ

거부하는 시기인가 싶기도 해요. ㅠㅠ

거부할 때마다 힘이 쭉 빠지네요.......... 저희들도 어릴 때 엄마 아빠 속 많이 썩였겠죠.....?

아무튼, 구강 멸균티슈로 하니 칫솔질할 때보다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잠시 칫솔 거부하는 영유아들은 구강 멸균티슈로 잠시 거쳐가시면 될 거 같아요. 

어차피 무불소 치약 쓰시고 계시죠?

구강검진 때 치과의사 선생님이 말씀하시더라고요. 구강 멸균티슈로 이를 깨끗하게 닦아주기만 해도

확실히 충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잘 닦아 주라고 하시더라고요. 

칫솔질을 할 때엔 꼭 부모님이 확인해 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