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이소 아기욕조 리콜,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612배 검출, 유해물질 정보 어플 행복드림



다이소가 사고를 쳤네요.

한 때 국민 욕조라고도 불릴 만큼 대란을 일으켰던 다이소 아기욕조 알고 계시나요?

환경호르몬 612배 검출로 자발적 리콜에 들어 갔다고 합니다.

엄마들에게는 핫한 육아 템이었죠. 둘째가 이미 돌이 넘긴 상태에서 대란을 불러일으켰던지라 저는 사용을 하지 않았지만 가성비 갑인 육아 템으로 다이소 아기욕조가 인기 있었습니다.

저도 제 친구가 올해 출산을 준비하며 저에게 말해줘서 알았는데요.

'갈수록 값싸고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구나' 하고 생각만 했지, 다이소 아기욕조가 리콜 대상이 될지 누가 알았을까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은 다이소가 아기욕조 코스마 제품의 배수구 마개에서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기준치 612.5배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프탈레이트계 물질이 비교적 분자량이 낮은 단분자 구조의 물질로 내부에 혼합돼 있던 가소제가 외부로 조금씩 용출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 아이들은 목욕을 하면서 피부와 입에 물이 닿고 입에 물이 들어갈 수도 있는데 환경호르몬에 직접 노출이 되는 것과 다름없겠네요.

특히나 장기가 덜 발달이 돼 있는 어린 신생아부터 쓰는 다이소 아기욕조인데 이렇게 환경호르몬 프탈레이트계 가소제가 기준치 612.5배 초과되었다고 하니... 엄마로서 정말 화가 납니다.

저희 작은 동네 맘 카페에서도 이미 대란 템 다이소 아기욕조를 많이 사서 쓰셨더라고요. 그리고 드림도 하셨고요.


 


 불과 2주 전에도 있었네요. 

좋은 마음으로 드림도 하셨을 건데 환경호르몬 검출까지 되고 리콜까지 한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네요.

지금 집단 소송을 준비 중이라고 하던데 과연 소송에서 승소할지가 의문입니다. 다이소 아기욕조 집단 소송 밴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예전 BMW 차량 연쇄 화재로 인해 집단 소송에 들어갔고 차량 리콜도 했지만 리콜 대기 기간만 무려 5개월에 소송도 아직 결론이 나지 않은 거 같은데 이번 다이소 아기욕조도 흐지부지 넘어가게 될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여러분들은 유해 물질 정보를 알려주는 '행복드림' 이란 어플을 알고 계셨나요?

저도 이번 다이소 아기욕조 리콜 관련하여 찾아보다 알게 됐는데요.



 

2019년 리콜 제품부터 다양한 품목에서의 리콜 제품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서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그 외 상품 정보 그리고 한국소비자원에서 소비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가격정보를 제공하고자 만든 포털 사이트를 연결해 주는 가격정보도 볼 수 있고요. 전국의 산후조리원 정보를 알려도 주네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리콜 정보까지도 알 수 있으니 유용한 어플인 거 같아요.



코로나19 관련 소비 증가 품목 중 안전 기준 위반 40개 제품을 리콜했다고 하는데요.

제가 찾아보니 뽀로로 마스크도 해당이 되더라고요. 여러 회사의 다양한 뽀로로 마스크가 있을 텐데 모든 뽀로로 마스크가 다 해당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이 쓰는 뽀로로 마스크도 안전 기준 위반을 해서 리콜 조치를 당했다고 하니 뭔가 씁쓸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국인데 더 이상 이러한 기사는 접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