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수족구 후유증
손톱 빠짐 수포 습진


5살 둘째가 수족구에 걸린 지 한 달 반 정도의 시간이 흘렀네요.
수족구 끝무렵, 딱지가 생기고 떨어지면서 발과 손에는 어마 무시한 습진 증상? 꼭 습진처럼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했어요. 수족구 증상인 빨간 점이 난 곳 모두 껍질이 동그랗게 일어났습니다. 환 공포증이 있으면 쳐다보지도 못하겠다고 말할 정도로 다다다닥 으...😬
둘째가 더 어릴 때 수족구 처음 걸렸을 때 겪어봤기에 껍질이 일어나는 건 오히려 아무렇지 않았습니다.

수족구 후유증

그런데 수족구가 다 나은지 한 달이 지났는데,


며칠 전 아이 발을 만지다가 발톱 끝 부분이 약간 빠질 듯 틈이 생겼길래 이상하다 싶은 생각에 다른 손발톱을 보는데... 세상에🫢


손톱은 이미 많이 갈라져 있었어요. 분명 하루 이틀 전에도 발견을 못했는데... 와... 너무 놀랬는데... 수족구 후유증 중에 손톱 빠짐이 있었습니다. 손톱 빠짐은 생각도 못하고 있었기에 바로 소아과를 가려고 했었고, 남편이 수족구 후유증이라면서... 그제야 조금 안심?을 했었어요.


어쨌든 다른 이유는 아니었고 수족구 후유증이었으니 말입니다. 이게 아이들이 수족구에 걸릴 때마다 손톱 빠짐이 있는 건 아닙니다. 저희도 처음 겪는 일이었어요.
모든 손톱 발톱이 다 빠졌다는 아이도 있던데 저희 아이는 현재 오른쪽 손톱 네 개, 발톱 한 개 이렇게 진행이 되고 있네요.
저처럼 몰랐던 분들은 놀라지 마시고 수족구 후유증 중에 손톱 발톱 빠짐이 있다는 걸 아셨으면 합니다.
수족구에서 얼른 벗어나자ㅜㅜ



반응형